Dream of Peaceful Coexistence of Asian

아시안의 평화로운 상생을 꿈꾸다.

자료실

[경인신문]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제3차 거리 청소 활동으로 지역사회 밝히다

작성자 : 아시아문화연구원 날짜 : 24/07/22 13:03 조회 : 34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제3차 거리 청소 활동으로 지역사회 밝히다

  • 기자명 최철호 기자 
  •  입력 2024.07.01 11:16

하나 되는 용인르네상스, ‘아름다운 거리, 함께하는 우리!’

 

[ 경인신문= 최철호 기자]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외국인봉사단과 함께 용인중앙시장과 경안천 인근에서 제3차 거리 청소 봉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봉사 활동은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과 주민들과의 소통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용인중앙시장은 제3회 용인중앙시장 별빛마당 야시장이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장소로, 이번 봉사 활동은 야시장 기간 중인 29일에 이루어졌다. 봉사단은 야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시장 주변과 경안천 일대를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외국인봉사단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들은 “외국인봉사단의 활동 덕분에 시장 환경이 개선되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힘쓰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거리 청소 봉사 활동을 통해 외국인봉사단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책임감을 실천하며, 다문화 사회의 긍정적인 역할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철호 기자 insky8115@naver.com

 

https://www.as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373386